배너 닫기

서울 강남구, 부동산 세금 특강 개최

9월 3일 오후 1시30분~18시 구민회관 대강당에서 열려

입력 2024년08월08일 18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 강남구가 9월 3일 13시30분~18시 구민회관 대강당에서 구민 400명을 대상으로 ‘부동산 세금 절세 특강’을 개최한다.

 

구는 고금리 장기화로 변화한 글로벌 경제상황과 달라진 세제환경 속에서 절세방법을 정확히 알고 싶은 구민들의 수요에 대응해 지난 4월 처음 전문가 특강을 실시했다.


 

이 특강이 구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면서 하반기 1차례 계획했던 강의를 9월과 10월 2차례 강의로 확대해 구민들에게 더 자세한 내용을 전달할 계획이다.

 

이번 9월 특강 주제는 ‘상속세․증여세 맞춤형 절세’다. 네이버 블로그 ‘미네르바올빼미’를 운영하며 10만 구독자를 보유한 김호용 미르진택스 대표를 초빙했다. 김 대표는 국세청 조사국과 기획재정부 세제실에서 근무한 세금 분야 전문가다. 어렵고 복잡한 상속세․증여세의 개념과 절세 방법을 그림과 사례를 활용해 알기 쉽게 설명하고, 강의 후 개별 질의를 통한 맞춤형 상담이 이뤄진다.

 

8월 6일부터 신청자 접수를 시작해 30일까지 선착순으로 진행한다. 구청 홈페이지와 세무관리과(3423-5601~8)로 전화해서 신청하면 된다.

 

3차 강의는 오는 10월 17일 13시30분에 열린다. 이 특강에서는 ▲국세·지방세 세법 주요 개정사항 ▲양도소득세·종합부동산세 강의 및 절세 팁에 대해 다룬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강남구는 부동산 정책 영향이 큰 지역으로 부동산 세금에 대한 구민들의 관심이 큰 만큼 이에 대응한 세무서비스가 필요하다”며 “변화하는 세법에 따른 절세 방법을 알려주는 강의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구민들과 소통하는 세무 행정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글=김병헌 기자(bhkim4330@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병헌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