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충남도 어르신 생활체육인 ‘화합의 제전’ 막 올라

11일 충남 어르신생활체육대회 개회…8종목 2500여 명 참가

입력 2021년11월11일 18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2021년 충남도 어르신생활체육대회’가 2년 만에 태안군 일원에서 막을 올렸다.

 

충남도는 11일 2021년 충남도 어르신생활체육대회가 태안종합실내체육관에서 개회식을 시작으로 1박2일간 대회 일정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도 어르신생활체육대회는 도내 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건강한 생활체육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생활체육인 간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충청남도체육회가 매년 주최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태안군체육회가 주관하며, 도와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 복권위원회, 태안군, 태안군의회가 후원한다.

 

올해는 △게이트볼 △체조 △배드민턴 △탁구 △테니스 △축구 △그라운드골프 △파크골프 등 8개 종목을 채택해 도내 15개 시군 선수단 및 임원 2,500여 명이 참가하며, 종합실내체육관을 비롯한 태안군 일원 7개 경기장에서 진행된다. 도는 이번 대회가 어르신 체육동호인들에게 삶의 활력소가 되고, 건강은 물론 대인관계의 폭을 넓혀 신체적·정신적 건강을 증진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우성 문화체육부지사와 김명선 도의회 의장, 김덕호 도체육회장, 각 시군 대표 선수 및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개회식은 개회 선언, 유공자 표창, 선수·심판 대표 선서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이 부지사는 “도는 어르신의 건강과 행복한 미래를 위해 생활체육의 턱을 낮추고 누구나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체육활동을 찾을 것”이라며 “함께 뛰고 서로 마음을 나누는 이번 대회를 통해 ‘여유와 활기가 넘치는 충남’을 마음껏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매년 개최하는 어르신생활체육대회 외에도 어르신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전국 최초로 선진형 어르신 놀이터를 설치한 바 있고 추후 2개소 확대할 예정이며, 일상에서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실천할 수 있도록 모바일 앱 ‘걷쥬’를 운영하고 있다.

 

글=정재우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재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