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영등포구, 중장년 지원으로 50+센터 커뮤니티 해커톤 대회 장려상 수상

구, 영등포50+센터와 함께 중장년 인생후반기 경력개발, 생애전환 재설계 지원

입력 2021년12월21일 19시1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 영등포구는 영등포50플러스센터와 함께 지역 중장년의 성공적인 2회차 인생을 응원하며 지원하고 있는 커뮤니티 ‘메이커스 YDP’가 차량 용품 아이디어를 겨루는 ‘2021 엑스포데이 CAR GOODS 해커톤 대회’에 참가해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지난 12월 14일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와 N15, 한국무역협회 주관으로 개최되었으며, 유용하고 참신한 자동차 용품 아이디어를 보유한 팀을 선정해 포상하며 시제품 제작 및 고도화, 판로개척을 지원하고 있다.


 

장려상 수상에 빛나는 ‘메이커스 YDP’는 이번 대회에서 ‘코로나시대의 차량 공기질 관리 방역 시스템 제품’의 개발로 우수한 사업 아이템과 제작 역량을 보여주었고, 젊고 패기넘치는 스타트업 사이에서 깊은 경륜과 지혜를 지닌 중장년층의 가능성과 도전정신을 인정받는 계기를 만들었다.

 

영등포50플러스센터는 해마다 중장년층의 인생 후반기 삶의 전환과 사회 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인생설계와 경력개발, 커뮤니티 지원 등의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생애설계 상담, 자기돌봄교실, 인문학교실 등의 인생설계 사업과 ▲유튜버교실, 드론교실, SW코딩교실 등의 학습강좌와 동화구연지도사, 레크리에이션지도사, 토탈공예지도사 과정 등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일‧활동사업 ▲커뮤니티 활동지원 및 워크숍, 역량강화교실 등 당사자 지원사업에 주력해오고 있다.

 

 

커뮤니티 사업 참여그룹 중 하나인 ‘메이커스 YDP’는 지난 2017년 첫 구성된 이후 각각의 회원이 지닌 재능과 기술, 경험을 활용해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제작하고, 정보 소외계층에 지식과 아이디어를 공유하며 교육기회를 제공하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커뮤니티 회원 중 한 명은 “퇴직 후 무기력감에 빠질 때가 종종 있었는데 영등포50플러스센터와 구의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삶의 활력을 얻고 의미있는 인생2막을 준비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는 소감을 전했다.

 

영등포50플러스센터의 상담 프로그램과 커뮤니티 활동, 사회공헌사업에 참여하길 원하는 중장년 구민은 영등포50플러스센터 홈페이지(www.50plus.or.kr/ydp/) 또는 영등포구청 어르신복지과(☎2670-3748)로 문의하면 된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중장년층이 자신만의 특기와 재능, 경험을 십분 활용해 앞으로의 삶을 주도적으로 이끌어나가게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50+세대에 적합한 일자리 발굴과 연계 지원, 사회공헌활동을 적극 지원해, 중장년층이 재도약할 수 있는 탄탄한 사회적 기반을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글=김병헌 기자(bhkim4330@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병헌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