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게이트볼부터 딩기요트까지…영등포구, 생활체육교실 운영

구, 3월부터 생활체육교실 프로그램 운영…수강료 무료

입력 2022년02월28일 17시3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몸이 움츠러드는 추운 겨울이 지나고 날씨가 점차 풀리면서 본격적으로 운동을 시작하려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서울 영등포구는 체육활동에 대한 구민 관심과 욕구를 충족시키고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2022년 생활체육교실’을 연중 운영한다.


 

구는 근거리에서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지역 기반시설을 활용해 다양한 운동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일상에서 체육을 생활화하는 건강한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 지역주민간 소통과 화합을 돕고자 한다.

 

올해 구에서 운영하는 생활체육교실 프로그램은 ▲게이트볼 ▲딩기요트 ▲요가, 댄스스포츠, 라인댄스, 체조 등 실내체육 ▲파크골프 등이 있다. 생활체육 전문 지도강사가 수업을 진행하며, 각 종목별 기본 동작에서 숙달 과정까지 체계적인 지도를 받을 수 있다. 개인별 준비물 외 수강료는 무료이다.

 

게이트볼은 골프 또는 당구와 비슷하지만 장비가 간편하고 공간 제약도 적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생활 스포츠이다. 경기 규칙이 간단하고 체력적 부담이 적어 특히 노년층의 여가 활용 스포츠로 각광받고 있다. 구는 오는 3월 14일부터 안양천 오목교 게이트볼장에서 주 3회 게이트볼 교실을 운영한다. 백신 접종을 완료한 구민을 대상으로 오는 3월 4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한다.

 

 

한강에서 바람을 타고 요트를 즐길 수 있는 딩기 요트교실도 운영한다. 구는 관내 청소년들에게 수상스포츠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생활체육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자 지난해 딩기 요트교실을 신설했다. 한강변이라는 지리적 이점 덕분에 멀리 가지 않고도 해양 스포츠를 경험할 수 있어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이밖에 요가, 댄스스포츠, 라인댄스, 체조 등 실내체육교실과 파크골프교실도 4월부터 강습을 시작한다. 딩기 요트교실과 실내체육교실은 3월 7일부터 11일까지, 파크골프교실은 3월 14일부터 21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모든 프로그램은 방역수칙과 안전 방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운영할 계획이며 코로나19 상황 및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운영 일정, 장소가 변동될 수 있다.

 

구 생활체육교실에 참여를 희망하는 구민은 영등포구청 홈페이지(http://www.ydp.go.kr)에서 통합예약-교육․강좌 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모집인원 초과 시 추첨 선정하며, 최종 선정된 참가자에게는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강좌에 따라 모집일정 및 교육기간이 상이하므로, 자세한 사항은 영등포구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문화체육과(☎02-2670-3139)로 문의하면 된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구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통해 일상의 활력과 건강을 되찾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 “구민 누구나 가까운 곳에서 마음껏 운동하고 건강하게 여가를 누릴 수 있도록 생활체육 저변 확대에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글=정재우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재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