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서울 광진구, 스마트 어르신 놀이터 ‘시니어파크’ 조성 추진

오는 8월 초, 광진숲나루에 ‘시니어파크’ 조성 예정

입력 2021년07월28일 22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광진구가 서울시 최초로 어르신들의 여가복지 제공을 위한 스마트 어르신 놀이터 ‘시니어파크’를 오는 8월 초 광진숲나루에 설치한다.

 

시니어파크는 초고령화사회를 대비해 노인건강 증진과 편의도모, 여가문화 향상을 위해 조성된다.


 

이 곳에는 기존 공원 내 조성된 근력중심 체육시설과 달리, 어르신 스스로 일상생활을 영위하는 데 필수적인 움직임을 증진할 수 있도록 유연성과 균형감각에 중점 둔 스마트 놀이기구가 설치된다.

 

스마트 놀이기구는 상체, 하체, 전신, 감각(인지)영역으로 구성됐으며, 습관이나 체형 등 국내 어르신의 신체적 특성을 반영했다. 특히, 전국 최초로 특허 받은 국내산 어르신 전용기구라는 점에서 차별성이 있다.

 

 

구는 운동기구에 운동방법 설명과 건강관리 연계가 가능한 QR코드를 부착할 예정이다. 향후에는 운동처방사의 지도하에 경로당, 복지관 등 노인복지시설과 연계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초고령화 시대에 진입한 상황에서 ‘건강한 노후’를 맞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해졌다”며 “어르신 시니어파크 조성을 통해 어르신의 신체적·사회성 강화를 돕고, 사회적 비용을 줄이는 등 건강한 사회를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글=정재우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재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