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케이메디허브 전임상센터, 항노화 의약품 연구개발 협력

에이징타겟㈜와 공동연구 및 상호교류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4년07월14일 17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전임상센터는 지난 10일 에이징타겟㈜과 동맥경화, 알츠하이머 치매 및 암 등 주요 노화질환 치료제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케이메디허브 전임상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세포노화 표적 기반 노화질환 치료제 공동 연구개발 ▲연구 인적자원 교류 ▲연구시설 및 장비 공동 활용 등에 대한 협력 강화를 추진하기로 했다.


 

케이메디허브 전임상센터는 국가 차세대 동력산업인 의료산업 육성을 위해 설립된 전임상 전문기관으로, 신약 및 의료기기 등 의료제품의 사업화를 위한 필수과정인 전임상 연구·기술을 국내 의료연구개발기관에 지원하고 있다.

 

에이징타겟㈜은 2021년 설립된 4년차 바이오벤처로서 동맥경화, 알츠하이머 치매 및 암 등과 같은 주요 노화 관련 질환에 대한 치료제와 더불어 항노화 의약품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김병모 에이징타겟 대표이사는 “이번 기업의 신약 개발 일정상 후보물질 도출과 후보물질에 대한 전임상 연구를 계획하고 있다”며, “신약개발 전주기를 볼 때 전임상 시험이 성공과 실패를 가르는 중요한 변곡점이므로 우수한 in vivo 분석 플랫폼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케이메디허브 전임상센터와의 업무 협력은 본 기업이 신약개발 과정에서 직면할 애로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실질적인 해법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국내에서는 2026년 초고령화사회 진입이 전망되면서 해당 산업의 성장과 가능성에 대한 기대가 점차 커지고 있다”며, “케이메디허브는 에이징타겟㈜과의 다각적인 상호협력을 통해 항노화 의약품 개발 및 해당 산업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