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홈플러스 시니어마켓에서 행사를 진행한다.
시니어마켓은 노인일자리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사업단의 어르신들이 직접 제작한 상품을 온라인에서 판매하는 노인생산품 전문 쇼핑몰이다.
이번 행사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1+1 프로모션으로 진행된다. 행사기간은 4월 25일부터 준비 수량 소진 시까지다.
홈플러스는 2022년부터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협업해 홈플러스 모바일 사이트(mfront.homeplus.co.kr)와 홈플러스 앱에 ‘시니어마켓’ 단독몰을 개설하고, 입점 심사절차 완화 및 낮은 수수료를 책정하는 등 노인생산품 판매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시니어마켓은 올해 홈플러스를 통해 다양한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판매상품은 시장형 사업단에서 생산한 참기름, 들기름, 전복·미역 등 해산물, 김치류, 제과제빵, 떡 등 각종 식품과 비누, 담요, 의류, 수공예품 등 종류가 다양하다.
시장형 사업단 노인일자리사업은 보건복지부의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중 하나의 유형으로, 소규모 매장 및 사업단 등을 60세 이상 노인이 공동으로 운영하고 생산한 상품 판매 수익금으로 참여 어르신들의 임금 인상, 근무 환경개선에 사용된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김미곤 원장은 “다양한 판로확대를 통해 참여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에 적극 기여하겠다”며 “더 많은 국민들이 노인 생산품을 경험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글=김병헌 기자(bhkim4330@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