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충북도, 중장년 일자리 박람회 개최

48개 기업 330여명 채용 위해 참여

입력 2024년09월03일 17시0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북도는 4일 청주시 올림픽기념 국민생활관에서 ‘2024 충북 중장년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

 

충북도와 고용노동부,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주최하고 충북경영자총협회 주관으로 개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도내 중장년(만 40세 이상) 구직자와 구인기업에 면접부터 채용의 기회를 현장에서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일자리 구직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행사로 올해로 9회를 맞이했다.


 

박람회에는 CJ제일제당·쿠팡 등 30개 기업이 생산직, 일반사무, 시설 및 설비 관리, 요양보호사, 장애인활동지원사 등 직종에 288명을 직접 채용하기 위해 현장 면접 부스를 운영하고, 18개 기업이 50여 명을 채용하기 위해 구인 정보를 제공한다.

 

충북도 일자리지원센터와 충북여성인력개발센터 등 도내 취업지원기관도 구직자 취업상담 지원을 위해 행사에 참여한다.

 

또한 이력서 사진 무료 촬영과 중장년 건강관리를 위한 검진서비스, 퍼스널 컬러 진단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충북도 관계자는 “경험이 풍부한 중장년이 축적된 경험으로 양질의 일자리를 얻고, 기업은 우수한 인재를 채용해 도내 기업의 구인난 해소와 구직자들의 취업에 실질적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글=최선희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선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