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보건복지부 산하 기타공공기관 경영평가 ‘A등급’ 달성

1만6,639개 민관기업과 협업 확대해 역대 최고인 8,362억원 외부자원 유치

입력 2024년07월26일 10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2024년 보건복지부 기타공공기관 경영평가’에서 우수등급인 A등급을 달성했다고 24일 밝혔다.

 

개발원은 2023년도 기타공공기관으로 전환되면서 처음으로 받는 보건복지부 경영평가에서 우수등급을 달성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임직원은 주요사업 및 기관 경영성과 달성을 위해 다양한 노력들을 추진했다. 1만6,639개 민관기업과 협업을 확대해 역대 최고인 8,362억 원의 외부자원을 유치함으로써 어르신들을 위한 노인일자리를 창출했다.

 

개발원은 보건복지부, 국회 등을 적극 설득해 노인일자리 시행 19년만에 최초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에 관한 법률’을 제정하는데 기여함으로써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들의 일자리 안정성을 확보했다.

 

또한 지역별 현안으로 발생된 건설업, 철강업, 조선업 일손부족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각 분야별 전문인력 매칭을 지원함으로써 역대 최대 민간일자리 18만7,746개를 창출한 점을 긍정적으로 평가받았다.

 

개발원은 플라스틱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고 생산‧제조와 마케팅‧판매를 통해 확장함으로써 전국 최초로 시니어 브랜드 ‘거북이 공장’을 론칭해 자원순환을 독려하고 환경보호 인식을 개선했다. 개발원은 전직원 직무급 도입을 통한 성과중심의 조직 운영, 적극적인 공공기관 경영혁신 등 기관운영 측면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김미곤 원장은 “앞으로도 국민과 지역사회의 의견을 청취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노인일자리사업 아이템을 개발‧보급하고, 일자리로 행복한 노년생활을 만들어가는 최고의 일자리 허브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글=김병헌 기자(bhkim4330@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병헌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