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송파구, 전동보장구 급속충전기 확대 설치

전동휠체어, 스쿠터 등 전동보장구 급속충전기 4대 추가 설치해 총 35곳 운영

입력 2024년07월09일 14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 송파구는 장애인 등 거동이 불편한 이동약자가 이용하는 전동휠체어나 전동스쿠터를 충전할 수 있는 전동보장구 급속충전기 4개소를 확대 설치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관내 급속충전기가 설치된 곳은 총 35개소로 늘어났다.

 

장애 여부를 불문하고 전동보장구 이용자가 증가하고, 전동보장구 이용 시 배터리 방전으로 인한 안전사고 가능성 및 일반 충전기의 긴 충전시간에 따른 불편함으로 전동보장구 급속충전기 확대 필요성이 제기되어왔다.


 

이에 구는 2026년까지 관내 모든 동주민센터에 전동보장구 급속충전기를 확대 설치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에 추가 설치된 곳은 거여2동, 석촌, 송파1동, 잠실2동 주민센터 등 4개소다. 기존 동주민센터 6개소와 지하철 역사 등 25개소를 포함해 총 35곳에서 전동보장구 급속충전이 가능해졌다.

 

전동보장수 급속충전기는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배터리 잔량에 따라 1시간 반에서 2시간 이내 완충이 가능하다. 또한 2인이 동시에 충전할 수 있으며, 휴대폰 충전 기능도 갖추고 있어, 이용자들의 활용 폭을 넓혔다.

 

향후 전동보장구 급속충전기가 미설치된 주민센터는 동별 보행장애인 수 및 동주민센터 상황을 고려해 순차적으로 설치할 예정이다. 송파구 전동보장구 급속충전기 위치는 송파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전동보장구 이용자들의 안전한 이동권을 보장하기 위해 2026년까지 모든 동주민센터에 시설을 확충하겠다”면서, “앞으로도 장애인의 사회활동을 지원하고 이동 약자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글=안경희 기자(jyounhea@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경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