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동대문구, 70·80대 남성 ‘힐링 걷기’ 참여자 모집

전문강사에게 배우는 올바른 걷기자세와 하지 근력 운동

입력 2024년04월25일 17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 동대문구는 사회적으로 고립되기 쉬운 70·80대 남성을 대상으로 ‘힐링 걷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걷기는 심폐 기능 향상 및 심장질환 예방, 스트레스‧불안감 감소 등 신체와 정신을 모두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 심신 강화 운동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이 집밖으로 나와 사람들과 함께 공원과 황톳길을 걸으며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신체를 강화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전문강사에게 올바른 걷기자세와 하지 근력 운동도 배울 수 있는 이번 프로그램은, 장안근린공원에서 5월 3일부터 6월 3일까지 매주 월, 수, 금 14시에 진행된다.

 

신청은 카카오톡 채팅 또는 유선으로 가능하다. 채팅 신청은 카카오톡 ‘동대문구 일상이 운동이 되다’ 채널 추가 후 채팅방 메뉴 ‘7080힐링걷기’를 누르고 인적사항을 작성하면 된다. 유선 신청 및 기타 문의는 건강관리과(02-2127-5202)로 하면 된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어르신들이 다른 사람들과 교류하며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글=김병헌 기자(bhkim4330@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병헌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