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서울국제노인영화제, 시니어TV와 협약 체결

서울국제노인영화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적극적 홍보

입력 2024년03월20일 20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국제노인영화제는 ㈜시니어TV와 19일 서울노인복지센터에서 노인인식개선과 노인여가문화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노인인식개선과 여가문화 활성화를 위해 양 기관이 긴밀한 협조관계를 구축함으로써 노인의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고령친화적 인식을 강화함과 동시에 노인여가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양 기관의 주요 협력 내용은 ▲서울국제노인영화제 주관 방송사 역할 ▲영화제 홍보를 위한 방송 프로그램 제작 협조 ▲영화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제반 사항 협력 ▲노인 여가문화 활성화와 인식개선을 위한 사업의 협력 추진 및 교류이다.

 

서울국제노인영화제 집행위원장 지웅스님은 “사회복지적 가치를 담은 서울국제노인영화제가 시니어 전문방송사인 ㈜시니어TV와의 협업을 통해 서로 좋은 영향을 주고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하며 “어르신들의 삶에 있어 영화제가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서, 혼자가 아님을 알 수 있는 기회로서 반드시 필요하다는 것을 함께 알려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시니어TV 최성금 사장은 “시니어TV는 어르신들이 좋아하고 어르신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콘텐츠를 중점으로 다루고 있는데 서울국제노인영화제의 주관 방송사로서 역할을 하게 되어 기쁜 마음이다”고 말하며 “방송사가 가진 공신력을 바탕으로 서울국제노인영화제와 함께 노인 여가문화와 문화 예술의 중요한 발걸음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오는 5월 30일부터 6월 3일까지 5일간 진행되는 제16회 서울국제노인영화제는 노인이 미디어 콘텐츠의 주체로서 권익과 삶의 이야기를 표현하고 전 세대가 감독과 관객으로 만나고 어울리는 세대공감 영화축제이다. 영화제에 대한 세부 일정과 안내 사항은 서울국제노인영화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김병헌 기자(bhkim4330@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병헌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