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구례군, '평생학습도시 지정' 증서 수여받아

찾아가는 성인문해교실, 평생학습마을학교, 학습네트워크, 평생학습 동아리 등 12개 사업 진행

입력 2023년11월03일 17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남 구례군이 제8회 대한민국 평생학습 박람회에서 평생학습도시 증서와 동판을 수여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학습국가 혁신, 평생학습대전환’이라는 주제로 교육부가 주최하고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행사로 11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개최된다.


 

박람회 행사는 평생학습대상 시상식, 평생학습도시 동판 수여식, 전시관 콘퍼런스 및 학술세미나로 구성됐다. 시도별로 주제관을 운영했으며, 구례군은 압화저금통 만들기 체험관을 운영해 많은 관람객들의 호응을 받았다.

 

한편, 구례군은 2023년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돼 국비 9,000만 원을 포함 총 2억 원의 사업비로 ‘찾아가는 성인문해교실, 평생학습마을학교, 학습네트워크, 평생학습 동아리’ 등 12개 사업을 군민들과 함께 진행하고 있다.

 

김순호 군수는 “주민 모두가 누리는 보편적 평생학습도시를 만들고 나아가 학습을 통한 다양한 일자리, 직업교육 등을 추진해 지방소멸위험에도 적극적으로 대처하겠다”고 밝혔다.

 

글=박영학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