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강남구, 평생학습 체험·전시회 개최

20대 MZ도 80대 할머니도 모두 학습자로 하나!

입력 2023년10월04일 17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 강남구가 오는 10월 6일 구청 본관 1층에서 ‘2023 평생학습 체험·전시회’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관내 평생학습기관, 단체, 학습동아리 등에서 지난 1년간 평생학습 과정을 수강한 20대부터 80대까지 다양한 연령의 학습자가 그동안의 학습 성과를 함께 나누는 화합의 장이다.


 

총 24개팀 130여 명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체험(13개팀)과 전시(11개팀)로 나뉜다. 13개팀은 구민들이 직접 평생학습 강좌를 구민들이 체험해볼 수 있는 미니강좌를 기획했다. ▲한땀한땀 가죽공예 ▲미니꽃다발 만들기 ▲전통차 시음 ▲웨딩소품 만들기 ▲커피박점토 캐릭터 키링 만들기 등을 체험할 수 있다.

 

11개팀은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발휘해 작품 전시를 준비했다. ▲미니정원 테라리움 ▲페이퍼 커팅 아트 ▲백드롭페인팅(backdrop painting) 캘리그라피 ▲금쪽미술심리상담소 미술치료 작품 ▲꿈과 소망을 담은 민화 등을 전시한다. 이 밖에 즉석 사진, SNS 구독 인증 이벤트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준비했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강남구 평생학습을 한 번에 만날 수 있는 이번 행사에서 배움에 대한 구민들의 뜨거운 열정을 느껴보길 바란다”며 “연령을 막론하고 누구나 학습자가 되는 시대에 개인의 잠재력을 발전시키고 공동체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글=김병헌 기자(bhkim4330@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병헌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