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제주도, 제16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

제주도·광역치매센터·보건소 치매안심센터 6개소 공동 개최

입력 2023년09월13일 16시2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제주특별자치도가 치매극복의 날을 맞아 광역치매센터, 보건소 치매안심센터 6개소와 함께 19일 시민복지타운광장에서 ‘제16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매년 9월 21일로 지정된 ‘치매극복의 날’은 2011년 치매관리법에 따라 치매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치매를 극복하기 위한 범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국가에서 제정한 법정기념일이다.


 

제16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에서는 기념식과 다양한 부대행사, 연계행사가 펼쳐진다. 기념식은 해병제9여단 군악대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사, 축사, 격려사, 치매유공자 시상 순으로 이어진다.

 

특히 올해에는 치매안심약국 지정을 위한 도-제주도약사회-광역치매센터 업무 협약식도 기념식과 연계해 진행된다. 제주도는 업무협약을 계기로 치매 안심약국 지정을 100개소로 확대해 치매 걱정없이 안전하고 행복한 제주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기념식이 끝난 뒤에는 치매예방에 좋은 ‘걷기’를 실천하기 위한 치매극복 걷기대회가 진행된다. 부대행사로는 보건소 치매안심센터 6개소, 치매 관련 센터 등이 참여하는 △치매극복 희망나무, 퀴즈 △‘미래의 나’ 노인체험 △심뇌혈관질환 조기증상 홍보 △치매예방프로그램 체험 △보조기기 체험 전시 등 20개 체험·홍보부스가 마련된다.

 

이와 함께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치매극복주간행사로, 제주도청 1청사 별관에서 치매인식개선 작품이 전시된다.

 

강동원 제주도 도민안전건강실장은 “제16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를 통해 치매에 대한 인식개선과 치매관리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치매 걱정없이 안전한 제주를 만들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글=김병헌 기자(bhkim4330@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병헌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