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인천 미추홀구, 고령친화도시 조성위원회 개최

구 의원, 노인복지 관련 시설장, 노인 분야 전문가 등 12명으로 구성

입력 2023년02월16일 17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 미추홀구는 16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2023년 미추홀구 고령친화도시 조성위원회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구 의원, 노인복지 관련 시설장, 노인 분야 전문가 등 12명으로 구성된 위원회는 미추홀구의 고령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각종 정책 및 사업을 심의·자문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회의에서 위원들은 2022년 고령친화도시 사업추진실적 평가 결과 및 고령친화도시 조성 우수사례, 2023년 실행계획 보고를 듣고 주요 추진 실적에 대한 질의 및 향후 추진 방향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며 미추홀구가 고령친화 선도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방안들을 제시했다.

 

미추홀구는 2021년 10월 세계보건기구(WHO)로부터 고령친화도시 국제네트워크 가입 인증을 받았으며 ‘하나 된 미추홀, 세대 통합 고령친화도시’를 비전으로 누구나 살고 싶은 세대통합도시 미추홀구 조성을 위해 10대 영역의 55개 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위원장 고춘식 미추홀구 부구청장은 “어르신이 존중받는 효(孝)도시 미추홀구 조성을 위해 각 부서가 정책을 공유하고 유기적으로 협력해야 한다”며 “고령친화에 적합한 새로운 정책을 발굴하고 어르신을 비롯한 구민 모두가 다 함께 살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