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구례군, 2023년 귀농·귀촌 동네작가 모집

직접 SNS 운영해 다양한 농촌생활 및 귀농·귀촌 사례들 공유

입력 2023년02월10일 16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남 구례군은 오는 22일까지 도시민 유치를 위해 ‘귀농·귀촌 동네작가’ 8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귀농·귀촌 동네작가는 직접 SNS를 운영해 다양한 농촌 생활 및 귀농·귀촌 사례들을 공유하고 생생하게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동네작가는 귀농·귀촌인뿐만 아니라 구례군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선정된 동네작가는 내달부터 11월까지 8개월간 활동하며 콘텐츠 1건당 5만 원(월 최대 15만 원)의 원고료가 지급된다.

 

제작된 콘텐츠는 구례군 체류형농업창업지원센터 홈페이지, 귀농·귀촌 종합센터 홈페이지, 개인 SNS에 게재돼 예비 귀농·귀촌인의 안정정착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활용할 계획이다.

 

신청방법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례군청 누리집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구례군 농업기술센터 귀농귀촌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순호 군수는 “귀농·귀촌 동네작가 활동이 귀농·귀촌에 뜻이 있는 도시민에게 구례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유익한 정보들을 생생히 전달해 정착을 결심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우리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