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경남도, 어르신 안전한 보행 위해 ‘사랑의 구르미카’ 전달

도 자원봉사센터와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협업으로 제작·전달

입력 2023년02월09일 18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남도는 이달 9일, 16일 양일간 지역 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60명에게 안전한 보행을 돕는 ‘구르미카’를 전달한다고 밝혔다.

 

사랑의 구르미카는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도내 어르신들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경남도자원봉사센터와 한화에어로스페이스 3사업장 기술진들이 함께 고안·설계한 기구로서 사람의 몸무게를 지탱해 안정적 움직임을 돕고, 의자 기능까지 갖춘 맞춤형 기능성 보행기이다.


 

2018년부터 현재까지 전 시군에 총 474대를 보급했고, 이번 전달식에서는 지역 어르신들에게 라면, 과일 등 생필품과 함께 총 60대를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구르미카의 설계에서 제작까지 모든 과정에 한화에어로스페이스 3사업장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한다는 점에서 기업과 자원봉사센터가 협력해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사회공헌활동의 모범 모델이기도 하다.

 

조현옥 도 자치행정국장은 “사회문제에 관심 가져주고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을 실천해주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 3사업장 임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지역사회 다양한 문제를 자원봉사를 통해 풀어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