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완도군, 귀어·귀촌인 위한 파격 정책 내놨다

창업자금 최대 3억원, 주택구입자금 7,500만원 융자지원

입력 2023년01월05일 17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남 완도군은 1월 2일부터 25일까지 ‘2023년 귀어창업 및 주택구입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귀어창업 주택구입지원사업은 귀어·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 등이 어촌에 정착하면 창업자금 최대 3억 원, 주택구입자금 7,500만 원을 융자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신청대상은 귀어업인 및 재촌 비어업인으로, 만65세 이하이다.


 

귀어업인은 농어촌 이외의 지역에 거주하는 사람이 어업인이 되기 위해 어촌으로 이주한 사람을 뜻하며, 재촌비업인은 농어촌에 거주하지만 어업 또는 양식업에 종사하지 않는 경우를 말한다.

 

구체적인 지원분야를 보면 창업자금은 어업·양식업·소금 생산업·수산물 가공·유통업의 수산분야와 어촌 관광·해양수산 레저 등 어촌 비즈니스 분야, 주택구입은 주택 매입, 신축, 리모델링으로 한정된다. 사업신청은 완도군청 홈페이지에 공고된 신청서를 내려받은 후 작성해 증빙서류를 갖춰 거주지 읍면사무소 농수산팀에 하면 된다.

 

신우철 군수는 “귀어·귀촌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어업 등의 경영비용과 주택구입에 필요한 정책자금을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완도군 귀어가구는 전체 어가 중 25.2%로 완도가 고향인 귀어인들이 다수인 것으로 조사됐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