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경기도, 전국 노인일자리 우수기관 평가 3년 연속 ‘대상’ 영예

9만명 넘는 노인들에게 일자리 제공 등 높은 점수 받아

입력 2022년09월26일 14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가 보건복지부가 실시한 ‘2021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평가’ 지자체 부문에서 3년 연속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보건복지부는 26일 ‘2022년 노인일자리 주간 기념식’ 행사에서 노인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지자체 및 수행기관 등을 시상했다.


 

보건복지부는 지난 8월 전국 지방정부와 시니어클럽 등 전국 1,268개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을 대상으로 노인일자리사업에 대한 종합평가를 실시한 바 있다.

 

지자체 수상기관은 지역 내 수행기관별 종합평가 점수를 합산해 고득점순으로 결정되는데, 경기도는 이번 평가에서 시흥실버인력뱅크가 수행기관 대상을 받는 등 25개 수행기관이 점수 상위그룹인 ‘우수기관’에 선정돼 전국 1위 대상을 받게 됐다.

 

경기도는 보건복지부 노인일자리사업의 실적 향상과 질적 개선을 위해 자체적으로 경기도형 좋은 노인일자리사업을 발굴‧추진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및 종사자 지원 24억3,000만 원 ▲초기 투자비 및 노후시설 개선비 지원 9억 원 ▲경기 시니어 동행 편의점 1억8,000만 원 등 총 35억1,000만 원을 투입했다. 이를 통해 노인 9만4,000여 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했다.

 

하승진 경기도 노인복지과장은 “앞으로도 좋은 노인일자리 발굴에 힘쓰고 양질의 일자리를 확대하겠다”면서 “일자리사업에 참여하는 노인들이 삶의 활력을 얻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글=박영학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