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진주시, 2022년 귀농창업활성화 심화과정 교육 실시

후속교육 편성 통해 신규농업인에게 지속적인 지원 예정

입력 2022년08월23일 18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남 진주시는 8월 23일부터 31일까지 진주시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장 및 현장연수지에서 신규농업으로 귀농창업 기초교육을 수료한 자를 우선으로 2022년 귀농창업활성화 심화과정 교육을 실시한다.

 

시는 앞서 귀농창업활성화 지원 기본교육을 지난 4월 4일부터 5월 11일까지 총 12회에 걸쳐 진행했으며 총 14명의 수료생을 배출하고 교육생 중 성적우수자 2명에게 인당 500만 원의 창업실행비를 지원해 예비 창업자들의 안정적인 영농정착에 도움을 줬다.


 

이번 교육은 창업역량을 갖춘 귀농창업자 발굴, 육성하고 단계별 맞춤형 창업교육을 통해 농업기반형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실제 귀농에 성공한 현장 전문가들의 강의로 1일 4시간씩 5일간 진행되며 귀농창업 목표 구체화 및 선정방법, 귀농창업 고객관리, 귀농과 치유농업, 귀농창업전략 코칭, 선도농가 현장교육 등 다양하고 실용적인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조도수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심화교육을 후속 편성함으로서 신규농업인에게 지속적인 관심과 도움을 주고 향후에도 창업역량 강화 및 농업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