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완주군, 신규 농업인 위한 기초영농 교육 진행한다

교육생 내달 24일까지 모집… 작물재배․농업 기초법률 등 교육

입력 2022년07월30일 12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북 완주군이 신규 농업인을 위해 기초영농 기술을 교육한다.

 

29일 완주군은 신규 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 2기 교육생을 8월 2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기초영농기술교육은 신규농업인에게 농촌생활 및 농업정보를 제공해 성공적으로 지역사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 교육은 9월 1일부터 10월 25일까지 총 11회 45시간 진행될 예정이며 관내·외 귀농·귀촌인을 대상으로 한다.

 

주요 교육내용은 ▲완주군 귀농정책설명 ▲작물재배 일반교육 ▲농업관련 기초 법률 등 11개 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희망자는 완주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되어있는 교육신청서를 이메일(limgy0813@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또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완주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인력육성팀(290-3276)에 문의하면 된다.

 

올해 상반기 교육은 지난 3월부터 교육생 26명을 대상으로 진행해 총 10회 40시간 진행했다.

 

이규진 완주군농업기술센터소장은 “신규 귀농·귀촌인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교육과 다양한 현장교육을 제공해 완주군에서 안정적으로 영농에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