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태백시, 2022년 귀농‧귀촌 유치 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사업기간은 오는 5월부터 10월까지

입력 2022년04월22일 19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강원도 태백시가 관내 일정기간 체류를 통해 농촌 체험 및 정보습득의 기회를 제공하는 2022년 귀농‧귀촌 유치 지원사업 참가자를 모집한다.

 

태백에서 한 달 살아보기는 도·농간 문화격차로 인한 적응 실패 등 도시민이 이주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시행착오를 최소화해 정착에 도움을 주고자 시행하는 사업이다.


 

신청대상은 태백시 내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타 시·도 거주자로 사업기간은 오는 5월부터 10월까지이며, 귀농‧귀촌 희망자에게 사전 탐방 및 체험기회를 제공한다. 거주기간은 최소 2주 ~최대 1개월이며 거주 및 체험프로그램 참가비는 인(팀)당 1일 5만 원이 지원되며 식비 등 생활비는 자부담이다.

 

시는 체류기간(장기간순), 팀 신청인원(다수) 등으로 참가자를 선정하되 청년층(만18~45세), 귀농‧귀촌교육 5시간 수료자를 우대하여 선발할 계획이다. 신청기간은 오는 29일까지이며,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지참해 태백농업기술센터로 방문접수, 우편 또는 팩스로 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지원사업으로 많은 도시민들이 태백을 사전에 경험해보고 안정적인 귀농·귀촌이 이루어 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