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삼척시, 도시민유치 귀농귀촌 팸투어 추진

오는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삼척활기자연휴양림 일원에서 진행

입력 2022년06월16일 01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강원도 삼척시와 삼척시공동체종합지원센터 귀농귀촌팀은 인구감소와 고령화로 활력을 잃고 있는 농촌 지역에 도시민을 유치하기 위한 ‘귀농귀촌 도시민 유치 팸투어’를 개최한다.

 

이를 위해 시는 농촌 이주를 희망하거나 귀농귀촌을 계획하고 있는 도시민을 대상으로 지난달 참여 신청을 받아 자격요건을 갖춘 20명을 최종 선발했다.


 

팸투어는 오는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삼척활기자연휴양림 일원에서 진행되며, 도시민 20명은 삼척시 농산어촌을 두루 경험하고 6차산업 선진농가 방문, 농어촌체험휴양마을 농사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에 참가할 예정이다.

 

특히, 활기자연휴양림 한옥숙박, 초곡 촛대바위 삼척 바닷길 걷기, 오잉크팜 소시지만들기, 귀농귀촌 선배와의 대담 등은 농촌과 도시민과의 심리적 거리감을 좁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다.

 

삼척시 관계자는 “이번 팸투어가 도시민들에게 삼척시 귀농귀촌 종합정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2021년부터 귀농귀촌 유치 지원정책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으며, 귀농귀촌인의 수요에 맞는 단계별 지원정책을 통해 안정적인 정착기틀을 마련하는 방안을 확립 중에 있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