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횡성군, 2022 귀농귀촌 종합학교 교육생 모집

7월 6~15일, 총 40명 모집

입력 2022년07월07일 23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강원도 횡성군은 귀농귀촌 희망자와 전입 초기 귀농귀촌인의 체계적인 준비와 안정적인 정착 및 지역사회 이해를 위해 ‘2022년 귀농귀촌 종합학교’ 교육생을 오는 1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최근 경제·사회·환경·정서 등 다양한 이유로 도시에서 농촌으로 인구가 이동해 귀농귀촌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나 많은 귀농귀촌인이 사전준비 및 정착에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 이에 따라 맞춤형 종합교육을 진행해 정보제공 및 사전체험 등 다양한 정책 지원에 나선다.


 

이번 교육은 7월 23일 1회차 교육을 시작으로 8월 21일까지 총 주말 4회차(80시간)로 운영되며 기초과정 3분야, 심화과정 5분야로 편성되어 있다. 특히 이론교육뿐 아니라 농촌현장 체험 및 선배 귀농귀촌 멘토링 거버넌스 포럼을 더욱 확대해 다양한 정보공유는 물론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의 장도 마련했다.

 

모집기간은 7월 6일부터 7월 15일까지로, 총 40명을 모집한다. 지원대상은 횡성군 외 지역에 거주하는 귀농귀촌 희망인 또는 최근 3년 이내 횡성군으로 전입한 초기 귀농귀촌인이다. 참가를 위해선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해야 하며, 방문·우편·이메일(6318776@hanmail.net)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관련 공고 및 신청서류는 횡성군 홈페이지와 횡성군귀농귀촌종합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호식 농정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참가자 개개인이 필요했던 정보와 경험을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시민과 귀농귀촌인을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추진해 안정적인 정착을 유도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