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양산시농업기술센터, ‘귀농창업활성화 교육’ 열기 후끈

신규 농업인 교육생 22명 전원 수료

입력 2022년05월19일 22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남 양산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7일을 끝으로 신규농업인 22명을 대상으로 한 ‘귀농창업활성화 교육’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지난 4월 12일부터 이달 17일까지 10회에 걸쳐 40시간으로 진행됐고, 교육생 22명 전원이 교육을 수료했다.


 

이번 교육은 귀농 창업 아이템 발굴이 필요한 예비창업자들을 위해 마련됐으며, 창업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귀농창업계획서 작성을 목표로 기획됐다.

 

나만의 창업 아이템 찾기, 똑똑하게 배우는 농업 회계, SNS로 내상품 팔아보기, 치유농업 프로그램 계획 만들기, 원예실습 및 농기계 안전사용 실습 등 예비귀농창업자에게 꼭 필요한 내용으로 진행되었으며, 귀농창업계획서를 직접 작성해 발표하는 기회도 가졌다.

 

아울러, 우수 교육생 2명을 선발해 경남도 귀농창업활성화 심화교육 및 인당 500만 원을 지원하여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계획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 제공으로 신규농업인들의 성공적인 정착을 유도하고, 귀농인들간 인적 네트워크가 형성되어 이들이 안정적으로 농촌에 정착할 수 있는 발판이 되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