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경남 고성군가족센터, 귀농·귀촌 부부지원프로그램 실시

6월 7일부터 총 4회에 걸쳐 실시

입력 2022년06월09일 20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남 고성군가족센터는 6월 7일부터 총 4회에 걸쳐 관내 50세 이상 귀농·귀촌 다섯 부부를 대상으로 귀농·귀촌 부부지원프로그램 ‘귀(歸)한 부부의 행복한 동행’을 실시한다.

 

행복한 동행은 고성군으로 귀농·귀촌한 부부의 건강과 삶의 만족도를 향상해 새로운 환경에서 성공적이고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6월 7일 진행한 1회기 프로그램 △귀농·귀촌 과정에서 경험한 갈등과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집단상담에 이어 앞으로 △2회기 그림카드(타로)를 활용한 서로에 대한 마음 열기 △3회기 지역특산물을 활용해 부부가 함께 차리는 건강밥상 요리교실 △4회기 지역업체를 직접 방문해 고추장 만들기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첫 회기에 참여한 김OO(고성읍)은 “그동안 새로운 지역에서 적응하고자 신경 쓸 것이 많아 정작 가장 중요한 가족에게 관심이 부족했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아내와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어 다행이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황순옥 센터장은 “고성으로 귀농·귀촌한 부부들이 새로운 환경에 정착하면서 받은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서로를 지지하며 제2의 고향 고성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가족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