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상주시농업기술센터, 치유농업 교육 개강

상주시 치유농업 역량 강화와 활성화 도모

입력 2022년05월24일 20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북 상주시농업기술센터는 치유농업을 주도할 전문인력 양성과 차세대 치유농장 육성을 위해 ‘2022년 치유농업 교육’을 5월 24일에 개강해 7월 26일까지(10회 40시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관내 치유농업 희망 농업인 30명을 대상으로 치유농업의 이해, 치유농장 자원분석과 디자인, 치유농업 서비스 대상에 대한 이해, 치유농업 프로그램 개발 실습, 선도 치유농장 현장 교육 등으로 진행된다.


 

치유농업은 농업·농촌자원을 이용한 다양한 치유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제공해 국민의 건강증진을 도모하는 산업으로 농업을 통해 몸과 마음을 회복시키고 재생시키는 모든 활동을 말한다.

 

특히 치유농업 연구개발 및 육성에 관한 법률이 2021년 3월 25일에 시행되면서 국민들의 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치유농업 콘텐츠 개발과 확산, 농촌의 활력 제고를 위한 치유농업 사업모델 육성과 일자리 창출 등이 본격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조인호 농촌지원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치유농업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선도 치유농장을 육성해 농업·농촌의 지속적인 발전과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