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여주시, 어르신친화도시 모니터단 위촉

시민중심으로 정책 체감도 향상

입력 2022년05월05일 12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여주시는 4일 여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어르신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정책 모니터단을 19명 위촉했다.

 

여주시는 어르신친화도시 사업추진과정에 주민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적극적인 의견수렴을 통해 전세대의 정책체감도 향상과 공감대 형성을 위해 모니터단 구성을 추진했다.


 

이번에 위촉된 여주시 어르신친화도시 모니터단은 여주시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모집을 했고 유관기관의 추천을 통해 모집되었다.

 

이날 위촉식에는 모니터단 19명이 참석해 시장 권한대행 조정아 부시장이 위촉장을 수여했고, (사)한국정책경영연구원에서 어르신친화도시의 개념과 필요성, 모니터단의 역할과 이해를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여주시 어르신친화도시 모니터단은 3개 영역을 대상을 각 영역당 1팀으로 구성된다. 물리적 환경영역은 ‘외부환경 및 시설’, ‘교통수단 편의성’, ‘주거환경 안전성’을, 사회·문화적 환경영역은 ‘여가 및 사회활동’, ‘존중과 사회통합’, ‘인적자원의 활용’을, 건강 및 사회서비스 영역은 ‘의사소통 및 정보’, ‘의료 및 지역돌봄’에 대해 어르신친화도시 추진을 위한 모니터링을 진행하게 된다.

 

모니터링 결과 및 제안사항은 모니터단 성과공유회를 통해 여주시 어르신친화도시 조성 실행계획에 반영할 방침이다.

 

여주시장 권한대행 조정아 부시장은 “어르신친화도시 조성과 관련된 다양한 의견과 정책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어르신뿐 아니라 모든 세대가 평생 살고 싶은 여주시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