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2021년 부천시 제8기 도시농부학교 성료

3월 27일부터 7월 3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이론과 실습 병행해 운영

입력 2021년07월06일 09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부천시는 지난 3일 ‘2021년 제8기 도시농부학교 수료식’을 진행해 16명의 도시농부를 배출했다고 밝혔다.

 

2021년 제8기 도시농부학교는 3월 27일부터 7월 3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운영했으며,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두 개조로 구성해 분반 수업을 실시했다.


 

교육과정은 퇴비의 이해와 활용법, 텃밭디자인과 모종 만들기, 텃밭 관리방법과 모종 심기, 내 손으로 만드는 친환경 영양제, 손 모내기 실습, 도시농업 벤치마킹 등 초보 농부들도 쉽게 농사에 접근할 수 있도록 여러 도시농업 전문 강사들이 기획한 맞춤 강의로 진행됐다.

 

교육생들은 도시농부학교 전용 텃밭(문화동산텃밭)에서 직접 실습했으며, 정규 교육과정이 종료된 후에도 11월까지 실습 텃밭은 계속 유지된다. 이에 교육생들은 배추, 무 등의 가을 작물을 재배해 도시농부의 삶을 계속 이어나갈 예정이다.

 

부천시 도시농업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데 어려움이 많았다. 무조건적으로 팬데믹을 탓할 게 아니라 상황에 맞게 지속적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해 도시농업 인력을 육성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제9기 도시농부학교는 내년 초 모집 예정이며, 교육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부천도시농업한마당 홈페이지(http://cityfarm.bucheon.go.kr) 또는 도시농업과 도시농업팀(032-625-2813)으로 문의하면 된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