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함양군, 어르신 재산 지키는 ‘찾아가는 보이스피싱 예방교육’ 실시

오는 12월까지 수행 인력이 직접 방문해 교육 진행

입력 2021년06월17일 18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남 함양군은 보이스피싱으로부터 어르신들의 소중한 재산을 지키고 심신의 안녕을 도모하기 위해 오는 12월까지 수행인력이 직접 방문해 교육을 진행하는 ‘찾아가는 보이스피싱 예방교육’을 실시한다.

 

찾아가는 보이스피싱 예방교육에는 수행인력 6명과 지역봉사지도원 등 36명이 참여했으며, 본격적인 교육에 앞서 지난 6월 8~10일까지 대한노인회 함양군지회에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금융사기에 취약한 노인계층의 소중한 재산과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마련된 사업으로 ▲개인정보 및 금융거래정보 관리의 중요성 ▲보이스피싱의 정의 및 특징 ▲피해사례 및 예방법 등을 주제로 진행됐다. 특히 스마트폰을 통한 금융거래 등 고령층이 상대적으로 취약한 부분을 다뤄 금융사기를 예방할 수 있도록 의미있는 내용을 전달했다. 또한 지급정지 신청 등 보이스피싱 피해 발생 후 대처 방법도 함께 다뤄졌다.

 

앞서 군은 점점 다양화되고 지능화되고 있는 노인대상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전문 교육 인력을 양성했으며 대한노인회 함양군지회와 함께 12월까지 군내 408개소 읍면 경로당을 3개 권역으로 나눠 2인 1팀 3개조를 편성해 보이스피싱 예방교육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서춘수 함양군수는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이 금융취약계층인 어르신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이유는 피해 어르신들의 극단적인 선택을 막아 가정의 안녕을 위하고 소중한 재산을 지켜냄으로서 노후생활의 파탄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이라며 “어르신들도 이 사업에 적극 동참해 여러분의 소중한 재산을 지키길 바란다”고 말했다.

 

찾아가는 보이스피싱 예방교육 수강을 희망하는 어르신은 누구나 신청하면 교육을 받을 수 있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