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양산시 “귀농으로 제2의 인생설계하세요”

양산시, 귀농 창업 활성화 교육생 30명 정도 선착순 모집

입력 2021년05월12일 21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남 양산시는 오는 5월 18일까지 귀농한 예비농업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는 귀농창업 활성화 교육생 3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5월 24일부터 6월 11일까지 매주 월·수·금요일마다 4시간씩 총 9회, 36시간으로 운영되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된다고 밝혔다.


 

교육프로그램은 ▲귀농창업아이템 개발전략 ▲농산물 디자인 개발전략 ▲귀농창업계획서 작성 노하우 및 컨설팅 등이며, 우수 교육생에게는 1인당 500만 원을 지원해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아울러, 신청자격으로는 신규농업인 영농기초기술교육 또는 현장실습교육 수료자, 농업외 산업분야에 종사한 자가 농업으로 전업하는 자 등이며, 신청방법은 양산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농업인 교육’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관련서류와 함께 농업기술센터에 제출해야 한다.

 

양산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체계적인 농업창업 설계를 지원하는 교육으로 귀농인의 농업창업 성공역량 강화와 안정적으로 지역에 정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