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진주시, 어르신 위한 비대면 건강 체조 ‘건강하모 좋긋네’ 방영

트로트에 맞추어 서서, 앉아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건강 스트레칭 주제로 8회로 구성

입력 2021년04월19일 23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남 진주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신체 활동이 줄어든 어르신을 위한 비대면 건강 체조 프로그램인 ‘건강하모 좋긋네’를 4월 19일부터 서경방송을 통해 송출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트로트에 맞추어 서서, 앉아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건강 스트레칭을 주제로 총 8회로 구성되었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규칙적으로 스트레칭을 하면 근육에 혈류를 늘려 노화에 따른 근육의 감소를 줄일 수 있고 관절의 이동성을 효과적으로 증가시켜 낙상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시는 ‘건강하모 좋긋네’를 1일 2회씩 주 3회 일정한 시간에 방영해 어르신들이 규칙적인 운동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고 어르신 교육 자료로 활용하고 어디서나 시청할 수 있도록 진주시청 유튜브 및 SNS에 게시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신체활동에 제약이 많은 어르신들이 집에서도 즐겁게 운동할 수 있도록 이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의 건강수명 연장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