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진주시, 제4회 치매인식개선 홍보캠페인 문구 아이디어 공모

7월 1일부터 20일까지, 치매에 대한 인식 개선 기대

입력 2021년07월02일 18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남 진주시는 시민을 대상으로 ‘제4회 치매인식개선 홍보 캠페인 문구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앞서 4~6월에는 한마음 치매극복 사진, 치매예방 가족 편지쓰기, 치매예방 사행시 짓기 공모전을 통해 치매예방과 관련한 다양한 출품작을 선정해 시상한 바 있다.


 

이번 공모전은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고 치매 예방에 대한 관심을 유도할 수 있는 내용을 담아 문구 형식으로 표현해 제출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7월 20일까지이며 진주시(http://jinju.go.kr)와 진주시치매안심센터(jinju.nid.or.kr)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품과 함께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출품작 중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 입선 4명 등 총 10개의 작품을 선정해 시상하고 치매인식개선 홍보 캠페인 행사에 활용할 계획이며, 당선작은 오는 7월 30일에 개별 연락 또는 진주시치매안심센터 홈페이지에 발표된다.

 

시 관계자는 “치매인식개선과 치매극복을 위한 다양한 시민참여형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치매친화적 사회 분위기 조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