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평택시, 치매가족 위한 비대면 힐링프로그램 진행

해피박스(HAPPY BOX) 제작해 전달

입력 2021년04월09일 19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평택치매안심센터는 코로나19가 재확산됨에 따라, 치매환자가족의 돌봄부담 완화와 심리적 지원을 위해 비대면 힐링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해피박스(HAPPY BOX)’를 제작해 전달했다고 8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센터 내 프로그램 중단이 장기화되면서 치매가족을 위한 비대면 힐링프로그램을 매월 1회 진행하고 있으며, 자조모임에 등록된 치매가족에게 물품을 발송하고 밴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소통하는 방식으로 운영 중에 있다.


 

해피박스는 치매가족의 건강하고 행복한 치매돌봄을 위해 ▲치매환자와 가족이 함께하는 메모리게임 ▲치매환자를 위한 인지건강 주거환경 가이드북 ▲치매 관련 도서 ▲보이스피싱&스미싱 예방 교육자료 ▲환절기 건강관리를 위한 건강차&다과세트 등 치매가족을 위한 맞춤형 선물로 구성했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치매가족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상할 계획”이라며 “비대면 프로그램을 더욱 활성화해 평택시민을 위한 치매안심서비스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치매안심센터 내 프로그램 등 관련 상담이 필요한 경우 평택치매안심센터(031–8024-4403~7), 안중보건지소(031-8024-8677)로 문의할 수 있으며 이외에 치매에 대한 정보 및 돌봄 상담이 필요한 경우 24시간 365일 연중무휴 운영하는 치매상담콜센터(1899-9988)로 문의하면 된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