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평택시, 치매환자대상 비대면 프로그램 '기억채움 TV' 운영

동영상 수업이 담긴 태블릿PC와 수업 준비물꾸러미를 치매어르신 가정으로 배달

입력 2020년10월21일 21시4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평택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문제점으로 대두되고 있는 치매환자의 사회적 고립과 치매·우울 증상악화를 해소하기 위해 치매환자 비대면 프로그램 ‘기억채움 TV’를 운영한다.

 

기억채움 TV는 인지강화를 위한 동영상 수업이 담긴 태블릿PC와 수업 준비물꾸러미를 치매어르신 가정으로 배달해 집에서 수업을 들을 수 있는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원예·운동·작업치료 등 다양한 강의로 구성되어 있다. 평택치매안심센터는 기억채움 TV를 시작하기에 앞서 ▲수업 동영상 촬영 및 편집 ▲태블릿PC 소독 및 조작 간소화 ▲준비물꾸러미 제작 ▲어르신 가정에 안전하게 물품배달을 위한 방역물품(온도계, 마스크)확보 등을 통해 준비를 마쳤다.


 

기억채움 TV에 참여중인 치매어르신보호자는 “엄마가 몇 달 동안 밖에 나가지도 못하고 집에서 무료하게 계셨는데 이렇게 집에서 꽃도 심고 학습지도 풀면서 수업을 들으니 이런 방법으로 수업을 하는 것도 편하고 좋다. 치매안심센터에 너무 고맙다”고 전했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치매쉼터에 오시기 불편한 경증치매어르신을 대상으로 다양한 비대면 프로그램을 자체 제작해 꾸준히 운영해 경증치매어르신의 인지강화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