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평택시, 치매어르신 가족 위한 비대면 자조모임 진행

치매어르신 가족의 돌봄 부담 완화하고 스트레스 해소

입력 2021년05월07일 09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평택시 송탄치매안심센터에서는 등록 치매어르신 가족 100여 명을 대상으로 ‘비대면 자조모임’을 지난 4일부터 진행했다고 밝혔다.

 

치매어르신 가족들을 위한 비대면 자조모임은 코로나19로 거리두기가 지속됨에 따라 중단된 가족모임 및 프로그램을 비대면으로 진행해 치매어르신 가족들의 돌봄 부담을 완화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한 활동이다.


 

자조모임은 대면 모임이 어려운 상황을 고려해 송탄치매안심센터 모바일 앱(네이버 밴드)을 개설해 직접 대면하지 않고도 치매어르신 보호자들이 소통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이 앱을 통해 치매어르신을 모시고 있는 보호자들에게 치매안심센터 공지사항 전달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비대면으로 제공해 각 가정에서도 참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5월 자조모임은 ▲중앙치매센터 추천도서 ▲치매가족을 위한 가이드 책(헤아림)을 치매어르신 가족의 자택에 배송한 후 개인별 독서를 실시할 예정이다. 그리고 독서가 완료되면 보호자들은 치매가족 자조모임 앱을 통해 독서 소감 및 생각을 공유하고 그에 따른 치매돌봄기술을 적용해보는 시간을 가진다.

 

송탄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주기적으로 다양한 비대면 프로그램을 제공해, 돌봄 부담 및 심리적 스트레스로 지쳐있는 치매가족을 위해 힘쓸 예정”이라고 전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