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광진구, 일자리 구하는 날 '일구데이' 개최

구청 대강당에서 중장년층 구직자 대상으로 열려

입력 2024년05월03일 17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 광진구가 이달 21일, 오후 1시부터 중장년 구직자의 일자리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광진구 재취업 특강 & 일구데이’를 개최한다.

 

구청 대강당에서 열리는 이번 ‘일구데이(일자리 구하는 날)’는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중장년층 재취업에 중점을 둔다. 구직자에게는 취업 기회와 다양한 구직정보를, 기업에는 우수인력을 채용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다.


 

먼저 더쓰임라이프연구소 이난영 대표가 취업 동향과 구직 전략을 주제로 재취업 특강을 열어 진로 탐색의 시간을 갖는다. 이어 6개 구인 기업이 참여해 1:1 채용 면접을 진행한다. 개인별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채용 정보 제공으로 취업까지 연계되도록 할 계획이다.

 

일자리 관련기관과 협력해 구직상담과 기관별 취업 지원프로그램을 안내하는 부스도 운영한다. 참여 기관은 광진구일자리센터, 성동광진 고용복지+센터, 서울시 동부여성발전센터, 서울시 동부기술교육원, 광진50+센터, 서울청년센터 광진 등이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중장년층의 재취업에 도움이 되어 구직자와 구인 기업 모두에게 만족스러운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일자리 관련기관과 협력해 일자리 발굴과 구민의 취업역량 강화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일구데이’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광진구 일자리센터(☎02-450-1419, 1741)로 문의하면 된다.

 

글=이충렬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충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