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속초시, 2021년 노인일자리·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4개유형·40개사업, 2,787명 모집

입력 2020년11월25일 11시5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강원도 속초시는 어르신들의 적극적인 사회참여기회 확대 및 소득보장을 통한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 영위를 위해 추진하는 2021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2,787명을 오는 12월 1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1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대상자는 주소지 동 주민센터 또는 4개 수행기관(속초시니어클럽, 속초시노인복지관, 속초종합사회복지관, (사)대한노인회속초시지회에서 방문신청하거나 온라인(복지로) 또는 우편을 통해 신청가능하다.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은 더 많은 어르신에게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하고자 95억8,600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공익활동, 사회서비스형, 시장형, 취업알선형 4개 유형으로 추진되며 유형별 사업내용 및 참여대상자는, 공익활동의 경우 지역사회 공익증진을 위한 사업으로 만65세 이상 기초연금수급자 2,466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사회서비스형은 취약계층 전문서비스, 공공전문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만65세(일부 사업 만60세) 이상 어르신 114명, 시장형 사업은 식품제조 및 판매, 매장운영, 운송 등 어르신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일자리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만60세 이상 어르신 157명, 취업알선형 사업은 구인을 원하는 관내업체와 구직을 희망하는 어르신을 연계하는 사업으로 만60세 이상 어르신 50명 모집을 목표로 추진한다.

선발기준은 소득인정액, 참여경력, 세대구성형태, 활동역량 등 별도의 선발기준표에 따라 고득점순으로 선발하며, 선발된 참여자는 사업유형 및 내용에 따라 10~12개월간 배정받은 기관을 통해 이르면 1월부터 관내 곳곳에서 근로를 진행한다.


 

속초시 관계자는 “2021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은 저소득 어르신들의 소득공백을 완화하고, 근로욕구를 가진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 제공하고자 예년보다 일찍, 그리고 오랜기간 접수를 진행하게 되었다”며 “어르신들에게 맞는 다양한 맞춤형 일자리 발굴을 통해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기회 및 소득을 보장해 어르신들이 행복한 속초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글=박영학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