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속초시, 신중년 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저소득층을 위한 방문 간호서비스 제공

입력 2020년02월19일 23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강원도 속초시는 50세 이상 70세 미만의 미취업 퇴직 전문인력을 모집해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사업’을 오는 4월부터 동 주민센터를 중심으로 관내 의료 취약계층에게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를 중점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2020년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시행하는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사업’은 퇴직 전문 인력의 전문성과 경력을 활용해 지역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신중년의 지역사회 역할 강화와 퇴직 신중년들이 민간일자리로 재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모집대상은 만 50세 이상 70세 미만 미취업 주민으로 수행 업무와 관련된 경력 5년 이상이나 자격을 갖춘 사람으로 오는 2월 24일부터 28일까지 시청 또는 동 주민센터를 방문 신청 접수하면 되고, 사업 참여자로 선정되면 직접 가구방문을 통해 맞춤형 보건복지서비스를 수행하게 된다.

 

참여자 모집 등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속초시청 홈페이지(http://www.sokcho.go.kr) 고시공고’ 또는 시청 주민생활지원과에 문의(☎033-639-2725)하면 된다.


 

속초시 관계자는 “퇴직 전문인력의 우수한 신중년 인재들이 지역에서 활동하면, 지역사회 서비스의 질도 향상될 수 있으므로 전문성과 역량 있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글=박영학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