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울산시, WHO 고령친화도시 인증사업 착수

울산발전연구원 이윤형 박사 등 5명의 연구원을 구성해 추진

입력 2018년04월25일 19시3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울산 지역 고령화 정도와 실태를 분석하고 고령친화도 조사 등을 기초로 울산형 고령친화도시 조성방안 수립을 위한 연구 용역이 추진된다. 울산시는 425일 시청 구관 3층 회의실에서 ‘WHO 고령친화도시 인증사업착수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에는 울산시 노인장애인복지과을 비롯한 주택, 교통, 환경, 문화, 건강, 일자리 등의 관련 부서와 연구기관인 울산발전연구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울산발전연구원 이윤형 박사를 책임연구원으로 5명의 연구원을 구성해 추진되는 이번 용역은 국내외 고령친화도시인증 사례연구 울산 고령친화도 분석 고령친화도시 조성 추진 방향과 비전 설정 울산형 고령친화도시 가이드라인 개발 노인복지기본조례 제정안 제시 등의 과업을 수행하게 된다.

 

울산시는 이러한 과업 수행과 성과를 모아서 WHO가 제시한 고령친화도시 인증 기준에 부합시켜 ‘WHO 고령친화도시로 인증 받아 내년도에 국제 네트워크 가입을 목표로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도시의 고령화로 인한 사회문제와 인구구조의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고령정책 방향 설정 및 실천과제를 차질 없이 전개함으로써 전 연령대가 갈등 없이 더불어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정주여건을 조성해 울산이 건강하고 활기찬 살기 좋은 도시로 경쟁력을 갖춰 나갈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