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100세 시대, 평생학습 문화 넓힌다

오는 9∼10일 ‘제4회 충남 평생학습 온통박람회’ 개최

입력 2016년09월04일 11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4회 충남도 평생학습 온통박람회가 오는 9910일 도청 문예회관에서 열린다.

 

도가 주최하고 충남도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행복 그 이상, 더 나은 도민의 삶, 행복충만 평생학습을 주제로, 도내 15개 시·70여 평생학습 기관·단체, 학습동아리 등이 참가한다. 행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평생학습 홍보·체험관, 학습과 예술이 만나는 작품 전시 및 프리마켓’, 평생학습 실천사례 및 아이디어 창안대회 충바시’, 학습동아리 공연 나눔 페스티벌, 토크콘서트 평생교육인의 밤등이 펼쳐진다. 또 연계 행사로는 문해의 달을 맞아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학습자 발표회, 심포지엄, 홍보·체험관 운영 등이 개최된다. 박람회는 도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

 

박성호 원장은 이번 박람회는 도민 개개인의 경험과 성과를 서로 나누는 소통의 장으로, 도민들이 평생학습에 참여하고, 100세 시대에 삶의 지혜를 나누는 평생학습 문화가 확산되길 기대한다며 도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도는 이번 박람회를 위해 충남 평생학습대상성인문해교육 시화전공모를 실시, 우수사례 및 작품에 대해서는 도지사상과 진흥원장상을 개막식에서 수여할 예정이다.

 

글=신호숙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호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