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평생학습, 동아리로 물들다’…인천 평생학습 실천대회 개최

인천 시민들과 평생학습 실천 우수사례를 함께 즐기고 공유

입력 2018년09월05일 22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평생교육진흥원은 평생학습문화 활성화를 목적으로 인천 시민들과 평생학습 실천 우수사례를 함께 즐기고 공유하기 위해 ‘2018 인천 평생학습 실천대회: 평생학습, 동아리로 물들다’를 인천아트플랫폼에서 9월 7∼8일 개최한다.

 

인천 평생학습 실천대회는 인천 시민들이 평소에 경험한 학습의 결과를 공유함으로써 또 다른 학습의 기회가 될 수 있는 학습실천의 장으로 2016년부터 개최하고 있으며, 평생학습의 필요성과 즐거움을 알리는 평생학습 동아리의 성과 공유에 중점을 두고 더욱 알차게 기획되었다.


 

주요 프로그램은 ▲ 인천 올해의 평생학습(인)대상 시상 ▲ 군·구별 평생교육사업 홍보전시 ▲ 평생학습 우수 동아리 선발 및 성과공유 ▲ 인문학 특강 ▲ 인천광역시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이 진행된다. 또한 평생학습 실천대회 서포터즈들이 시민들을 대표하여 실천대회 행사 전반을 모니터링하며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인천 올해의 평생학습(인)대상 시상식은 각 분야에서 평생학습을 실천하는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개인·지역주민들에게 평생학습의 중요성 인식과 더불어 평생학습 참여 동기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인천 올해의 평생학습(인)대상은 3개 부문(비장애인, 장애인, 프로그램)으로 대상 2명(기관포함), 우수상 3명(기관포함), 장려상 4명(기관포함)으로 총 9명(기관포함)이 선정되었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인천광역시장상, 우수상 및 장려상 수상자에게는 인천광역시의회의장상, 국가평생교육진흥원장상, 인천평생교육진흥원장상이 수여된다.

 

또한,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를 초청해 ‘우리도 사랑할 수 있을까?’라는 주제로 인문학특강을 진행한다. 오연호 대표가 덴마크에서 터득한 행복한 삶, 행복한 사회의 비결을 풀어놓을 예정이다.

 

인천평생교육진흥원은 “이번 2018 인천 평생학습 실천대회를 통해 다양한 평생학습의 우수자원과 실천사례를 발굴하고 공유함으로써, 인천시민 모두가 평생학습으로 행복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글=신호숙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호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