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인천 계양구, 노인일자리사업 평가 '우수 지자체' 선정

지난해 계양구노인인력개발센터 등 7개 수행기관과 협력해 81개 사업 추진해 5,628명의 일자리 제공

입력 2024년07월15일 15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광역시 계양구는 보건복지부와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이 공동 주관한 노인일자리사업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아울러,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부문에서도 계양구노인인력개발센터와 인천계양시니어클럽이 우수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계양구는 그동안 어르신들의 사회참여와 노후생활 지원을 위해 노인일자리사업 확대에 노력해왔다. 지난해 구는 계양구노인인력개발센터 등 7개 수행기관과 협력해 81개 사업을 추진해 5,628명의 일자리를 제공했다.

 

올해는 전년도 보다 925명을 늘려 총 92개 사업 분야에서 6,553명의 어르신일자리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인천형 어르신 새 일자리 공모사업 선정,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시범사업 운영 등 새롭고 다양한 양질의 일자리 마련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윤환 구청장은 “이번 우수상 수상은 노인일자리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준 수행기관과 노인일자리사업에 참여하고 계신 어르신들의 노고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즐겁게 일하며, 활기차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양질의 일자리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