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보은군농업기술센터, 농촌 어르신 복지실천 시범사업 마무리

지난 3월부터 6월 25일까지 3개월간 사업 추진

입력 2024년06월26일 16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북 보은군농업기술센터가 산외면 장갑1리 마을에 추진하는 ‘농촌 어르신 복지실천 시범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26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농촌 어르신 복지실천 시범사업은 농촌 노인이 보유하고 있는 기술, 솜씨를 활용한 소일거리 사업과 마을 활력 증진을 위한 공동체 활동 프로그램으로 운영돼 농촌에 새로운 활력을 되찾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3월부터 6월 25일까지 3개월간 사업을 추진한 장갑1리 마을회는 마을 주민들이 두부를 만드는 소일거리 사업을 통해 마을 주변으로 속리산 사나래 캠핑장, 산외 글램핑장 등 야영객을 대상으로 두부와 마을에서 생산한 농산물을 판매했다.

 

아울러 공동체 활동으로 삼베 공예, 목공예, 천연염색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해 마을 주민이 함께 소통하고 화합하는 시간을 제공해 마을회가 더욱 돈독해졌다.

 

시범사업 이후에도 산외면 장갑1리 마을회는 주민들이 직접 만든 두부와 농산물을 캠핑족과 관광객에게 판매할 예정이다.

 

박유순 군 생활자원팀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장갑1리 주민이 더 화합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소일거리 사업으로 소득 창출은 물론 도농 교류 확대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글=안경희 기자(jyounhea@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경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