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취업에 성공하고, 제2의 인생을 살아요"

고용노동부, '일과 생계 지원을 일(한번)에! 대국민의 취업이룸' 참여자 수기 공모전 시상

입력 2024년06월05일 17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나이 50에 일생일대의 취업에 성공하고 제2의 인생을 살게 된 지금의 삶이 너무도 소중하고 감사하다. 국민취업지원제도를 통해서 잃었던 자신감을 회복하고 절실했던 취업까지 성공하게 되어 정말이지 감사하고 또 감사할 따름이다.”

(자격증 취득 후 병원에 취업한 박○희님 수기 中)

 

국민취업지원제도의 도움을 받아 어려움을 딛고 취업에 성공하게 된 다양한 사례가 이어지고 있다.


 

고용노동부는 올해 국민취업지원제도 ‘일생일대 취업이룸’ 참여자 수기 공모전 결과 11편의 수상자를 선정해 시상하고, 이어서 국민취업지원제도 담당 상담사와 함께 진솔하게 얘기를 나누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 공모전은 취업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에게 성공 우수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참여자를 응원하고 더 많은 국민에게 국민취업지원제도를 알리기 위해 진행되었다.

 

공모전에는 총 123편의 사례가 접수됐고, 그 중 11편의 수상작(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 참가상 5명)을 선정해 상금을 수여했으며, 선정된 11편의 사례는 다양한 콘텐츠(웹툰, 카드뉴스 등)로 제작해 고용노동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을 통해 널리 알릴 계획이다.

 

간담회에 참석한 국민취업지원제도 상담사들은 한목소리로 “국민취업지원제도를 통해 취업에 성공하고 인생이 바뀌었다고 좋아하는 내담자들의 소식이 전해질 때마다 누군가에게 변화의 발판을 제공해 드린 것 같아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참여자들이 취업에 이르기까지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을 다짐했다.

 

이민재 고용서비스정책관은 수상자와 상담사들을 격려하면서, “생계와 일자리의 어려움이 있는 국민들이 주거, 금융, 복지 등 ‘필요한 서비스를 한 곳에서’ 제공받고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관련기관과의 협업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글=박영학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