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김해시,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사회서비스 일자리 제공 민간일자리 이동 지원

입력 2022년01월29일 05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남 김해시는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사업’ 참여자를 지난 25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사업은 신중년의 경력과 전문성을 활용해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사회서비스 일자리를 제공하고 일 경험을 토대로 민간일자리로의 이동을 지원하는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으로 김해시는 올해 국비 2억4,000만 원을 확보했다.


 

모집 분야는 ▲신중년 권역별 취업 상담사 ▲플랫폼 노동자 직업상담사 ▲사회적경제 확산 메아리 상담사 ▲농업창업 힐링센터 운영사업 ▲독서정책 홍보 전담인력으로 총 12명이다.

 

참여자격은 만50세 이상 만64세 이하 김해시 거주 미취업자로 업무 관련 경력을 3년 이상 보유하고 있거나 관련 국가기술·전문자격을 소지하고 있어야 하며 방문 접수만 가능해 모집 요강 내 접수처로 방문 후 신청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2022년도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 사업은 2월말까지 대상자를 선발해 3월부터 11월까지 9개월간 근무로 진행된다.

 

또 김해문화재단의 ‘열린 문화관광 매니저 육성사업’, 김해시복지재단의 ‘김해 서부권 취업상담사’, 김해도예협회의 ‘신중년 분청도자박물관 알리미’ 등 사업수행기관의 자체 모집도 이어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경력단절 또는 퇴직인력에게 재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다양한 경력을 가진 신중년 인력의 지역사회 역할 강화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연령대의 시민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글=박영학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