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남도평생교육진흥원이 2021년 제1회 경남도평생학습대상을 공모한다.
경남도평생학습대상은 생애주기별 맞춤형 평생교육 우수 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평생교육 각 분야의 대표적인 모델로 발전시켜 경상남도의 평생학습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제정된 상이다.
공모대상은 2020년 1월부터 8월까지 생애주기별 평생학습사업을 수행한 기관으로 ‘평생교육법 제2조 제2항’에 의해 설립한 기관이다. 행정기관(시⸱군⸱구, 동주민센터, 교육청, 교육지원청) 및 행정기관이 직영하는 곳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시상에는 경남도지사상 1개, 경남도의장상 1개, 경남도교육감상 1개, (재)경남도평생교육진흥원장상 3개로 총 6개의 상장이 수여될 예정이다. 수상한 기관의 특전은 2022년 우수 평생학습프로그램 운영비 500만 원에서 최대 1,100만 원을 지원하며 경남평생교육진흥원에서 추진하는 평생교육기관 대상 관련 공모사업 참여시 가산점 부여 등이 있을 예정이다. 또한 수상 사례집을 발간해 평생교육기관의 홍보 기회도 제공할 것이다.
경남평생교육진흥원장은 “경남도평생학습대상은 경남 평생교육의 양적⸱질적 우수성을 드러내는 계기가 될 것이며, 앞으로 경남 평생교육 발전에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며 “제1회 경남도평생학습대상 공모에 많은 관심과 응모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제1회 경남도평생학습대상은 2021년 8월 9일부터 8월 27일까지 접수받으며, 세부 내용은 경남평생교육진흥원 누리집(https://www.gndamoa.or.kr/)을 참고하면 된다.
글=신호숙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