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남도평생교육진흥원은 29일 한국폴리텍ⅶ대학 창원캠퍼스에서 한국폴리텍ⅶ대학과 평생교육분야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기존의 문화‧예술강좌 중심의 평생교육프로그램에서 벗어나, 자격증 과정, 미디어 교육 등 기능‧기술 관련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산업현장체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것으로, 이 과정에서 3d프린터와 같은 전문장비, 작업공간, 전문가 풀 등 대학이 보유한 물적‧인적 기반을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 도민들을 위한 생활 속의 기능기술 교육 ▲ 산업현장체험 교육 및 부대시설 이용 ▲ 도민들을 위한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운영 시 전문가 자문 및 협력 네트워크 구축에 상호 협력할 것을 합의했다.
이전 경남평생교육진흥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지역대학과의 협력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다양한 생활밀착형 평생교육프로그램을 통해 도민의 생활 곳곳에 평생학습 문화가 뿌리내릴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도는 경남평생교육진흥원을 통해 미취업자와 경력단절 여성, 노인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실질적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기능‧기술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으며, 학습-고용 선순환 구조를 통해 지역 경쟁력을 강화하고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글=박희숙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