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진주시, 치매인식개선활동 우수사례 공모전 발표회 개최

전문가 심사 거쳐 8팀 작품 선정

입력 2020년08월19일 16시1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남 진주시는 18일 경상대학교 가좌캠퍼스에서 ‘치매인식개선활동 우수사례 공모전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9월 21일 치매극복의 날을 기념해 치매친화적인 사회문화조성과 부정적 치매인식개선을 위해 다양한 사회 주최를 참여시키고자 진행했으며 주제는 치매예방 UCC, 봉사활동 우수사례 등 2가지 분야이다. 치매예방 UCC 분야는 가족과 함께하는 치매예방, 3·3·3치매예방쿠폰, 기억하셋! 셋! 셋! 등의 다양한 치매예방과 관련된 주제의 콘텐츠들이 소개되었다.


 

또한 봉사 활동 우수사례 분야에서는 사전 신청 접수한 9개 팀이 6월부터 8월 초까지 두 달간 주말마다 진행한 치매어르신 가정방문 및 말벗 봉사활동, 치매파트너 릴레이, 소셜네트워크 기자단활동 내용을 프레젠테이션 제작해 발표했다.

 

수상작은 내·외부 전문가 심사를 거쳐 8팀의 작품이 선정되며 앞으로 진주시치매안심센터 홈페이지, SNS(사회관계망서비스) 등을 통해 치매예방 홍보콘텐츠로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발표는 오는 24일 진주시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통보한다.

 

진주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시민이 직접 제작한 수상작들을 다양하게 활용할 예정이며 주말 투약 지도 및 말벗 서비스 활동은 치매어르신들 및 가족들의 호응도가 높아 지속적으로 봉사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